top of page

경기미술대전

60년 전통을 가진 경기미술대전 신진작가의 등용문으로 자리매김 되었습니다. 
관심과 참여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ce50e2dc3ceaf425a2a40125de6c750f07b4e86a.jpeg

경기지역을 기반으로 지난 60년 동안 신진작가 등용문으로써의 역할을 해온 경기미술대전의 역사는 가히 경기미술의 역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이미 경기미술대전을 통해서 배출한 초대작가 수만 하여도 800여명이 넘어섭니다.이들이 한국화단의 주축이 되어 이끌고 있으며 지금도 작업장과 전시장에서각양각색의 표현방법으로 본인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한국미술을 주도하고 있는 것을 보면 오늘의 경기미술대전이 단지 공모전 행사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한국미술의 맥과 닿아 있다는 생각을 갖게합니다.사실 여러 미술기관이나 단체에서 진행하는 공모전의 종류와 숫자도 많고 자칫 정실에 치우치는 심사 등의 문제로 인하여 공모전에 대한 무용론을 주장하는 이들도 많이 있습니다. 반면 공모전을 통해서 자신의 작품세계를 평가받고 이를 통해서 받은 격려를 통해서 작업에 정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순기능도 분명히 있다고 생각합니다. 대회를 관리하고 운영하는 입장에서 공모전의 부정적인 부분은 가능한 줄이고 긍정적인 면은 극대화하면서 대회를 운영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공정성이 뒷받침되어 모두가 공감하는 대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예술가로 성장하기도 어렵지만 예술가로 살아가기도 만만하지는 않습니다. 많은 이들이 예술의 꿈을 키우고 정진하지만 그 길을 끝까지 가는 이들이 많지 않은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대회를 통해서 수상하신 모든분들께는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힘든 예술가로서의 여정에 큰 격려가 되길 바랍니다. 그리고 경기미술협회가 가는길 도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아쉽게도 낙선하신 분들께도 위로와 격려를 드리며, 다시 한 번 도전을 권해 드립니다. 경기미술대전은 매년 더 나은 모습으로 신진작가들이 두드릴 수 있는 문을 제공하게 될 것입니다.

 

경기미술대전 대회장
 

단체개요

단체명

한국미술협회경기도지회

대  표

조운희

설립일

1961년 12월 27일

연락처

031-239-0083 

010-3719-6896

사무처장(김은정)

조직구성

경기도 31개 시,군 미술협회

주  소

제1사무실  

우)16488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효원로 307번길 20

(경기도문화의전당 내)

bottom of page